맘코칭교육센터(사이트명 : http://www.mothercoaching.co.kr, 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교육원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원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교육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교육원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교육원은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교육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및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 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가.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와 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나.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교육원은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②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의 결제 관련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카드 등의 결제 정보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과목명
라.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름
2. DB암호화 솔루션 운영 관련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한국정보인증(주)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개인정보 유출 및 침해 사례에 대한 암호화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라.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지체없이 파기
3. 교재 배송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로젠 주식회사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교재 배송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라.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로젠 주식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름
③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에 따라 정상적인 학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육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암호처리),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E-Mail, 학력사항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가.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나. 선택항목 : 직업, 학력, 신체 정보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육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장비 보관장소,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수집 거부)
① 이용자는 교육원의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하시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박한솔 원장(070-8740-8983, master@hs-edu.co.kr)
2. 개인정보 보호 담당 : 경종현 부장(070-8740-8987, master@hs-edu.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담당에게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부서 : 개발팀(070-8740-8987, http://www.mothercoaching.co.kr)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 1. 1부터 적용됩니다.
②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